👾 유니티/⌨️ 키보드파이터 개발일지
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4

Buᐢ༝ᐢy 2023. 3. 25. 18:00

<aside> ⚠️ 해당 프로젝트는 10일 안에 빠르게 끝낼 예정으로 기획했으므로 잘 짜여진 구조의 프로젝트가 아니며 검색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.

</aside>

2023년 3월 20일

오프닝 연출

카메라가 지정한 거리까지 다가오게 해주었다. 타겟 지점까지 어느 정도 거리 안에 들어왔을 때 각도를 틀어주었다.

public class OpeningCamera : MonoBehaviour
{
		[SerializeField]
    GameObject target;
    [SerializeField]
    float camSpeed;
    [SerializeField]
    Camera cam;
    [SerializeField]
    Vector3 targetPosition;

		// 중략

		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(target.gameObject != null && !arrive)
        {
            targetPosition.Set(this.transform.position.x, target.transform.position.y, target.transform.position.z);

            this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 targetPosition, camSpeed);

            if (Vector3.Distance(targetPosition, cam.transform.position) < 0.1f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arrive = true;
                AfterOpening();
                cam.transform.localRotation = Quaternion.Euler(0, 300, 0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		// 중략
}

[유니티] 플레이_타겟 위치로 카메라 이동

이 블로그에서 카메라가 지정된 곳까지 다가오는 코드를 가져왔고, 이후 필요에 맞게 코드를 수정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