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<aside> ⚠️ 해당 프로젝트는 10일 안에 빠르게 끝낼 예정으로 기획했으므로 잘 짜여진 구조의 프로젝트가 아니며 검색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.
</aside>
2023년 3월 20일
오프닝 연출
카메라가 지정한 거리까지 다가오게 해주었다. 타겟 지점까지 어느 정도 거리 안에 들어왔을 때 각도를 틀어주었다.
public class OpeningCamera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
GameObject target;
[SerializeField]
float camSpeed;
[SerializeField]
Camera cam;
[SerializeField]
Vector3 targetPosition;
// 중략
void Update()
{
if(target.gameObject != null && !arrive)
{
targetPosition.Set(this.transform.position.x, target.transform.position.y, target.transform.position.z);
this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 targetPosition, camSpeed);
if (Vector3.Distance(targetPosition, cam.transform.position) < 0.1f)
{
arrive = true;
AfterOpening();
cam.transform.localRotation = Quaternion.Euler(0, 300, 0);
}
}
}
// 중략
}
이 블로그에서 카메라가 지정된 곳까지 다가오는 코드를 가져왔고, 이후 필요에 맞게 코드를 수정했다.
'👾 유니티 > ⌨️ 키보드파이터 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6 충돌 처리(2) (0) | 2023.03.27 |
---|---|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5 충돌 처리(1) (0) | 2023.03.26 |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3 (0) | 2023.03.23 |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2 (0) | 2023.03.22 |
⌨️ 키보드 파이터 개발일지 #1 초기 구상 (0) | 2023.03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