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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aside> ⚠️ 해당 프로젝트는 10일 안에 빠르게 끝낼 예정으로 기획했으므로 잘 짜여진 구조의 프로젝트가 아니며 검색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.
</aside>
2023년 3월 23일
- [x] 오브젝트에 따라 무게를 달리 해준다
- 모든 물건이 쉽게 날라가는 것보다 현실감이 있지 않을까 싶다
- → 하나하나 다 바꾸기엔 시간 대비 효율이 없을 거 같아 테스트 겸 우선 입구쪽 몇 개만 바꿔주었다.
기본적으로 **RigidBody** - **mass**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1이다. 그래서 위 이미지처럼 조금만 충돌이 일어나도 어떤 물건이든 종이처럼 날라가는 모습을 보인다.
입구 데스크는 **RigidBody**에서 **mass**를 300으로 해주니 적당히 흔들리는 거 같다. 쇼파는 200이 알맞는 듯 하다. 하지만 이렇게 일일히 다 바꾸기에는 기획적인 문제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. 그래서 바꾸려면 큰 흔들림이 비현실적인 큰 가구 위주로만 바꿔주면 될 듯 싶다.
→ 하지만 이 역시도 추가해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입구에 있는 가구만 손보았다.
이렇게 하이어라키 검색 기능을 통해 바꿔주었다.
→ 문득 해당 무게를 몇 번 이상 쳤을 때 물건이 사라지면서 발생하는 점수로 만들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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